티스토리 뷰

오늘은 직장인들에게서 드물게 일어나는 시말서 제출 상황을 대비해서 시말서 양식과 예시 쓰는 방법 요령 등을 모조리 알려주고 무료로 다운로드까지 하실 수 있는 사이트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사 다니시는 분들 직장상사 비위 맞추느라 야근하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시말서를 쓰게 되는 상황이 절대 일어나지 않기를 기원합니다. 또 시말서를 쓰게 되더라도 제가 알려드리는 양식과 예시를 잘 참고 하셔서 문제없이 잘 회사생활을 있어나가시길 바랍니다.

 

 

시말서 무료다운로드 사이트

바로 국내 최초 구인구직 사이트인 '인크루트'입니다. 인크루트에서는 채용정보뿐만 아니라 회사생활에 필요한 각종 서류들도 사이트 안 자료실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말서 양식과 예시뿐만 아니라 이력서부터 자기소개서, 퇴직사유서까지 정말 다양한 서류들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인크루트 사이트 링크를 걸어드리고 홈페이지 캡처 화면으로 어디에 시말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지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포털 검색창에 인크루트 검색후 인크루드 홈페이지 들어가셔서 회원가입을 하신 뒤아래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검색창에 시말서를 검색해 줍니다. 바에서 시말서라고  검색하게 되면 검색결과가 없다고 나옵니다. 당황하지 않고 검색창 아래 메뉴 중 자료실이라는 곳을 클릭해 주시면 시말서 양식 리스크가 나오고 로그인이 되어있으시다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시말서 뜻

잘못을 저지를 사람이 사건의 경위를 자세하게 적은 문서입니다. 사실 시말서란 단어 자체가 일본식 단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 말로는 경위서가 맞는 표현이라고 합니다. 시말서란 단어는 대부분 규모가 어느 정도 있는 회사에서 작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 회사에서 작성하는 반성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말서 작성 예시

위 본인은 직원으로서 제 사규를 준수하고 맡은 바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성실히 복무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이 회사의 관련규정을 위반하였는바, 이에 시말서를 제출하고 그에 따른 처벌을 감수하며 차후 본 건을 계기로 과오의 재발이 없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위반내용(상세히 작성)


상기 기록사실에 허위가 없습니다


이런 식으로 서론을 깔고 난 뒤에 본인이 회사에서 시말서를 쓰게 된 이유를 자세하게 육하원칙에 의거해서 작성을 하면 되겠습니다. 글을 작성하면서 감정을 호소하거나 동정심을 유발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본인이 회사에서의 사건 경위를 자세하게 작성한 뒤 마무리는 기재하였던 내용에 허위는 없습니다. 정도 작성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이렇게 설명해드려도 직접 시말서 양식을 보면서 본인 스타일 또는 회사 스타일에 맞게 작성하는 게 가장 쉽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을 것 같아 시말서의 여러 가지 양식과 쓰는 방법 또는 요령을 자세하게 알려주고 예시도 함께 제공을 해주는 시말서 무료다운로드 사이트를 들어가셔서 양식은 다운로드하여 작성하시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