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시여자들 시즌2 덕에 티빙 시청률 대박!
술꾼도시여자들 시즌2 가 핫 한 인기를 끌고 있어 현재 술꾼도시여자들 시즌2를 방영하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티빙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아 여라 작품들도 함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 시장 1위 티빙-
작년 2022년 시즌을 합병하여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시장에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한
티빙은 현재 '술꾼도시여자들2' , '환승연애' , '서울체크인' 등 오리지널 콘텐츠로 더욱 더
큰 화재몰이에 성공하여 엄청난 수의 티빙 유료 가입자를 유치하고 있다고 하는대요!
-술꾼도시여자들 시즌2 티빙 시청률1위-
1월 9일 티빙에서는 '술꾼도시여자들 시즌2' 가 5주 연속 티빙 유료가입 기여자 수 1위를 기록하고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말은 현재 '술꾼도시여자들 시즌2' 즉, 술도녀2 가 티빙 유료 멤버십을 가입하는 시청자들의
첫번째 시청 콘텐츠라는 말이라는거죠
이 뿐만 아니라 티빙 내에서 '술꾼도시여자들 시즌2'가 시청 부분 즉, 시청률도 단연 1위를 차지하고 있다고합니다.
-경쟁사 현황-
고로 최근 1년간 티빙의 성과는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고 볼수있겠습니다
2022년 12월 기준으로 티빙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489만7851명으로 2022년 1월 기준에서
17%나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한편 2022년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업계 경쟁자인 넷플릭스와 웨이브의 MAU의 월간 활성 이용자수가
각각 7% , 17% 나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국내1위 티빙의 앞으로의 행보-
국내 동종 업계 부분 1위인 티빙은 여기에 멈추지 않고 현재 티빙은 신규이용자가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티빙의 계속적인 성장과 굳건한 1위 자리매김은 지속적으로 쏟아내는 양질의 오리지널 콘텐츠가
비결인 것 같은데요
'술꾼도시여자들 시즌2' 뿐만 아니라 티빙의 인기 콘텐츠인 '환승연애2' 와 '서울체크인'
그리고 '유미의세포들' 등의 콘텐츠 들만 보아도 티빙의 입지는 매우 단단해 보입니다
그리고 현재 티빙은 이 기세를 몰아 올해 가입자를 800만명까지 끌어올리겠다고
계획을 밝힌바 있습니다 . 앞으로 '환승연애3' , '비밀의 숲 스핀오프 ' 등 대박 인기 컨텐츠를
대거 공개 할 예정와 함게 , 올해인 2023년에만 100여편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