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뜰폰으로 갈아타고 싶은 분들이 항상 고민하는 것은 어떤 요금제로 개통을 해야 하는지 어느 브랜드가 더욱더 저렴한지 , 이번달에는 어떤 요금제가 할인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것 일 겁니다. 그래서 제가 알뜰폰 요금제 사이트에서 요금제를 비교한 자료를 공유해 드리려 합니다. 지금부터 알뜰폰 2023년 1월 기준으로 5가지로 분류한 추천 요금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크게 5가지로 나누어 정리해 드렸습니다

 

아래 알뜰폰 요금제는 2023년 1월 기준으로 정리된 요금제로써 매달 다양한 할인행사를 하기 때문에 제가 정리해 드린 내용이 1월이 지났을 경우 할인행사를 종료하였을 수도 있으니 1월 이후 요금제는 이후 알려드리는 맞춤요금제 찾는 사이트를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요금제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알뜰폰 요금제 데이터 전송속도 비교를 원하시면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알뜰폰 데이터 전송속도 비교 보러 가기.

 

첫 번째. 가장 저렴하게! 공짜로도 사용가능한 요금제

첫 번째 요금제들은 데이터 사용량과 통화, 문자 사용량이 많지 않은 분들에게 딱 좋은 공짜로도 사용 가능하신 요금제입니다. 매달 알뜰폰 통신사에서 진행하는 할인행사를 잘 보면서 요금제를 갈아타시게 되면 계속해서 0원으로 요금제 납부 없이 알뜰폰을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귀찮은 것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천해 드리는 방법입니다.

알뜰폰 공짜 요금제
알뜰폰 공짜 요금제

 

 

두 번째. 음성통화와 문자메시지 무제한 요금제 

두 번째 정리해 드린 요금제는 데이터 사용량은 많지 않으나 전화통화와 문자메시지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 선택하시면 좋은 요금제입니다. 만약 생활하시는 곳이 와이파이가 잘 터지고 그 지역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요금제입니다.

알뜰폰 음성통와와 문자메세지 무제한 요금제
알뜰폰 음성통와와 문자메세지 무제한 요금제

 

세 번째. 저렴한 가격으로 무제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3 Mbps)

세 번째 요금제는 전화통화나 문자사용량은 많지 않지만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 저렴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요금제입니다. 하지만 위 요금제들은 두 가지 정도로 나뉩니다. 데이터는 무제한으로 사용하실 수 있지만 매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데이터 사용량을 초과 한 한경우 정해진 데이터 속도로 느려지지만 데이터는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지정 데이터 사용량 초과 후 3 Mbps로 데이터 속도가 느려집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네 번째. 저렴한 가격으로 무제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5 Mbps)

네 번째 요금제는 세 번째와 다른 내용은 동일하지만 통신사 요금제에서 지정된 데이터 사용량을 초과하면 데이터 전송 속도가 5 Mbps로 느려지는 요금제입니다. 세 번째 요금제 보다 데이터 사용량이 초과되어도 너무 느려지지 않는 속도로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사용하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다섯 번째. 지금은 5G 시대! 5G 요금제

마지막 요금제는 5G 시대에 빠른 속도의 데이터로 알뜰폰을 사용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리는 요금제입니다. 위 요금제도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라고 보실 수 있지만 이 알뜰폰 요금제도 각 통신사마다 지정된 데이터 사용량을 초과하시게 되면 5 Mbps 또는 10 Mbps 데이터 전송 속도로 사용하실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알뜰폰 5g 요금제
알뜰폰 5g 요금제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위 설명해 드린 요금제는 2023년 1월 기준으로 작성된 요금제기 때문에 만약 1월이 지난 후 위 할인 정보가 변경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알뜰폰 요금제가 어떤 할인 행사를 하는지 나의 폰 사용량에 맞춰 맞춤요금제를 검색하실 수 있는 사이트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