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년부터 국내 알뜰폰 점유율이 50퍼센트를 넘어가고 있는 만큼 많은 분들에게 알뜰폰 요금제가 사랑받고 있습니다. 대기업 3사 통신사에서 많은 사람들이 알뜰폰 요금제로 대거 이탈하여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만큼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더욱 더 잘 알아보고 요금제를 선택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알뜰폰 이란?

알뜰폰은 기존 대기업인 SKT, KT, LG 3사가 가지고 있는 이동통신 통신망을 빌려서 독자적으로 무선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가 판매하는 요금제입니다. 기존 통신망을 빌려 따로 통신망을 구축하지 않아도 되기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요금제로 사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기존 대기업 3사 통신사의 경우 약정기간을 통해 요금제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알뜰폰 요금제의 경우 약정없이도 저렴한 가격으로 요금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 종류

SKT 의 통신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요금제 브랜드

KT의 통신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요금제 브랜드

알뜰폰 요금제

LG U+ 의 통신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요금제 브랜드

요금제 선택 기준

알뜰폰 뿐만아니라 모든 통신사의 요금제 선택의 기준은 본인에게 맞는 데이터 사용량과 음성통화 와 문자메세지 사용량 의 요금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스마트폰사용의 대부분은 유튜브 영상부터 티빙, 넷플릭스등 데이터를 사용하는 다양한 영상시청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알뜰폰 요금제 중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 할 수 있는 요금제를 많이 찾는 추세입니다.

 

알뜰폰 요금제의 데이터 무제한요금제의 경우 완전한 무제한으로 전송속도를 제공해 주는 요금제는 없습니다. 다만 요금제마다 정해져있는 기존 데이터 사용량을 넘어가게 되면 기존 데이터 전송속도보다 데이터 전송의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린 제한된 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에서 제공되는 기존 데이터 속도보다 느린 속도의 데이터 속도의 수치는 400Kbps 에서 10 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로 요금제마다 다르게 제공됩니다.

 

데이터 전송 속도 비교 표

기본제공 데이터 사용량 초과 시 제한된 속도로 제공되는 데이터 전송 속도 비교표는 크게 3가지로 나뉘어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1 Mbps와 3 Mbps 그리고 5 Mbps인데요 위 표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고화질의 영상시청을 추구하시는 분들께서는 5 Mbps속도로 제한되어 제공되는 요금제 중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2023년 1월 기준 5가지 요금제 비교 및 추천

알뜰폰 요금제의 경우 너무나도 다양한 브랜드와 요금제 그리고 매달마다 진행되는 할인행사와 프로모션이 너무나 다양하기 때문에 알뜰폰 요금제를 선택하실 때 가장 좋은 혜택의 요금제를 선택하는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5가지로 요금제 종류를 분류하여 요금제 비교와 추천 요금제를 정리해 놓았습니다

  • 프로모션을 통한 공짜 요금제
  • 음성통화와 문자메시지 무제한 요금제
  •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3 Mbps)
  •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5 Mbps)
  • 5G 요금제

 2023년 기준 5가지 할인 및 추천 요금제를 확인하시고 알뜰폰으로 알뜰한 소비하시는 현명한 소비자가 되시길 바랍니다.